보건소와 함께 새해엔 금연에 성공하세요!
등록일 : 2017.01.26
 무료로 운영되는 금연클리닉 상담소 관악구 보건소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많은 이들이 금연 다짐 계획을 세웁니다.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금연 작심’을 도울 성공 파트너가 있습니다. 바로 관악구보건소입니다.

  관악구가 주민의 금연을 지원하고 간접흡연 피해를 줄이기 위한 금연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무료로 운영되는 금연클리닉 상담소는 관악구 보건소, 난곡보건분소(화요일만)가 있습니다.

  처음 방문하면 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의존도 등을 검사 후, 결과에 따라 전문상담사와 금연계획, 행동요법 등 1:1 개별 맞춤 금연 방법을 지도받습니다.

  금연 기간에는 니코틴 패치, 껌, 사탕 등 각종 보조제와 흡연으로 인한 만성질환 위험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합니다.

  6개월간 금연 성공 시 금연성공 격려품을 지급하고, 12개월까지 전화나 문자메시지 등 사후관리로 지속적인 금연 실천을 돕습니다.

  관악구보건소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2?4째 토요일엔 오후 1시까지며, 상담을 원하는 경우 사전예약이 필수입니다.

  난곡보건분소는 매주 화요일만 운영하며, 오후에는 여성 흡연자를 위한 ‘여성 해피클리닉’을 운영합니다.

  특히,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주민은 학교, 전통시장, 기관 등을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이용하면 됩니다.

  구 관계자는 “일방적인 금연운동이 아닌 주민의 성향에 맞는 다양한 금연정책을 펼칠 것”이라면서 “새해에는 관악구보건소와 함께 자신뿐 아니라 가족의 건강을 위해 금연에 꼭 성공하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금연클리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보건소 보건행정과(02-879-7123)로 문의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