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 모여서 DO DREAM ‘2017. 모두의 축제’
등록일 : 2017.08.29





  관악구가 9월 8일부터 9일까지 낙성대공원 일대에서 관악혁신교육지구 ‘모여서 DO DREAM’『2017. 모두의 축제』를 개최합니다.

  ‘모여서 꿈을 향해 두드린다’라는 의미의 ‘모여서 DO DREAM’ 『2017. 모두의 축제』는 청소년, 교사, 학부모, 마을의 다양한 구성원들이 혁신교육의 가치와 사업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소통과 화합의 장입니다.

  이번 축제는 혁신교육지구 관악교육두레와 학부모 독서동아리, 지역주민 등 청소년, 교사, 학부모로 구성된 축제 소위원회를 중심으로 주민이 직접 축제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참여하여 진행됩니다.

  9월 8일 금요일은 축제 전야제로『모두함께』청소년 파티의 장에서 ‘청소년 공감 토크 콘서트’, ‘소소한 콘서트’ 등이 열리며, 관악구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자의 고민을 공유하고 이를 풀어나가며, 문화?예술 공연 등을 통해 끼를 한껏 발산할 예정입니다.

  9월 9일 토요일, 축제 당일은 체험의 장, 공연의 장, 화합의 장, 별보는 독서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집니다.

  ‘체험의 장’에서는 마을교육콘텐츠 체험, ‘우리동네 청소년CEO’ 판매, 진로체험 등 50여개의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여 축제의 풍성함을 더하며, ‘공연의 장’에서는 청소년?교사?학부모 동아리 15팀이 댄스, 밴드, 오케스트라 등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혁신교육의 주체와 지역주민이 함께 혁신교육의 가치를 공감하는 ‘화합의 장’도 펼쳐지며, ‘가족과 함께 별헤는 독서캠프’에서는 책읽는 독서텐트, 독후활동 프로그램, 천체관측 등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공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청소년, 학부모, 교사, 마을이 협력하여 관악혁신교육지구를 일군지도 올해 3년차가 되었습니다. 이번 축제를 통해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더 많은 청소년, 교사, 학부모, 마을이 함께 어우러지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교육사업과(☎879-5653)로 문의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