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로열 인문학 : 채사장 작가와의 만남
등록일 : 2024.10.23

[관악문화재단, <2024 로열 인문학 : 채사장 작가와의 만남> 개최]

관악문화재단은 10월 29일(화) 저녁 7시에 관악구청 대강당에서 명사 특강 시리즈 ‘로열 인문학’의 네 번째 강연을 개최합니다. 이번 강연은 베스트셀러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과 『열한 계단』의 저자인 '채사장'과 함께합니다.


‘로열 인문학’은 예술, 시사, 과학 등 다양한 주제를 결합한 인문학 특강 브랜드로, 이번 강연에서는 채사장의 작품 세계와 더불어 ‘세계’와 ‘나’를 주제로 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눕니다. 그는 인간의 본질과 내면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을 바탕으로, 현대인이 느낄 수 있는 번아웃과 스트레스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며, 자신을 바라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번 강연은 시민들이 작가와 직접 소통하며 인문학적 통찰을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참여자에게는 채사장의 친필 사인이 담긴 도서가 증정됩니다.


채사장은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교양 작가로, 철학과 인문학적 사유를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는 능력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시민의 교양』, 『우리는 언젠가 만난다』 등의 저서를 통해 폭넓은 인문학적 주제를 다루었으며, 첫 장편소설 『소마』를 통해 철학적 사유를 문학적으로 표현하는 시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어서 11월 27일(수) 오후 7시 관악아트홀 공연장에서 과학 분야의 ‘김상욱 교수 북콘서트’, 12월 7일(토) 오후 1시 관악아트홀 전시실에서 예술 분야의 ‘안은미 무용가와의 만남’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 행사는 인문학적 통찰을 통해 과학적, 예술적 시각을 새롭게 전환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2024년 로열 인문학 ‘채사장 작가와의 만남’ 강연은 관악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악문화재단 또는 관악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도서관플러스팀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 행 사 명: 2024 로열 인문학 : 채사장 작가와의 만남
▶ 접수기간: 2024.10.12.(토) 10:00부터 선착순 접수
▶ 접수방법: 관악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 신청(https://vo.la/kLWtOK)
▶ 일    시: 2024.10.29.(화) 19:00-21:00
▶ 장    소: 관악구청 8층 대강당
▶ 참여대상: 누구나(초등학생 이하 보호자 동반 필수)
▶ 문    의: 관악문화재단 도서관플러스팀(☎02-828-5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