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암예방 건강강좌 운영
등록일 : 2017.05.18





지난해 개최됐던 암예방건강강좌 진행모습
[지난해 개최됐던 암예방건강강좌 진행모습]

관악구가 5/25(목)~5/26(금) 이틀간 관악구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2017 암예방 건강강좌’를 진행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암 발생인구의 약1/3은 암예방 생활습관 실천을 통해 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 경우 완치가 가능한 것으로 보고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으며,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할 경우 90%이상 완치가 가능합니다.

  이에 구는 주민들의 암을 예방하고 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매년 암예방 건강강좌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의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위암, 폐암, 대장암, 간암의 예방법과 치료 및 관리에 대한 강좌를 진행, 참석자의 91%가 강좌에 대해 만족한다는 결과를 얻었으며, 강좌를 통해 암에 대한 궁금증을 많이 해결하였다고 답했으며 참석자의 99%는 암예방 건강강좌가 지속적으로 필요하다고 답변했습니다.

  이번에 마련된 ‘2017년 암예방 건강강좌’는 상?하반기 총4회 진행되며 8가지 암을 주제로 확대 운영합니다.

  상반기에는 발생률과 사망률이 높은 폐암?갑상선암?대장암?부인암의 예방과 관리에 대해 진행하며, 가톨릭 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암병원 교수를 강사로 초청, 강의하며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됩니다.

  하반기에는 위암, 비뇨기암, 유방암, 간암의 예방과 관리에 대해 10/23(월)~10/24(화) 이틀에 걸쳐 진행할 예정입니다.

 암예방 건강강좌를 통해 암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스스로가 암을 예방하고, 관리하여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지역보건과(879-7188)로 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