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문화재단 소식
등록일 : 2021.12.23

관악이야기를 전통음악과 스트릿댄스로 풀어낸다,
‘스토리 인 관악’ 시즌 2 공개


  관악문화재단은 관악의 장소성을 소재로 신진예술가들이 협업하여 만든 예술 작품을 관악문화재단 유튜브 채널 ‘관악문화재단TV’를 통해 공개한다. 지난해 립제이, 김설진, 왁시 등 총 9명의 댄서가 출연해 화제를 모은 ‘스토리 인 관악’ 시즌 1에 이어 ‘스토리 인 관악’ 시즌2는 ‘관악=시작’이라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관악의 이야기를 가장 한국적인 컨템포러리 예술로 재해석했다. 현대적 요소가 담긴 퓨전국악에 스트릿 기반의 보깅 댄스, 코레오그래피, 팝핑 등 다양한 장르의 춤을 결합하여 멋진 영상을 선사한다. 영상은 관악문화재단 유튜브 채널 <관악문화재단TV>에서 만날 수 있다.

▶ 영상보기 : 관악문화재단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관악문화재단TV/)
▶ 문의 : 관악문화재단 축제지원팀(02-889-9315)


이현아 작가와의 만남 <그림책으로 문해력 기르기>


  관악문화재단 글빛정보도서관은 그림책으로 문해력 기르기를 주제로 「그림책 한 권의 힘」 저자 이현아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이현아 작가는 교사들과 함께 그림책을 만드는 ‘좋아서 하는 그림책 연구회’의 대표로서, <그림책 한 권의 힘>, <좋아서 읽습니다, 그림책>을 집필했다. 이현아 작가는 그림책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전 연령대가 향유하기에 충분한 문학 장르라고 볼 수 있다고 말하면서 이번 강의에서는 그림책을 심층적으로 읽는 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평소 문해력과 그림책 읽기에 관심이 있었던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 일시 : 12월 29일(수) 19:30
▶ 장소 : 비대면 화상강의(ZOOM)
▶ 신청 : 12월 14일(화) 09:00부터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 문의 : 관악문화재단 글빛정보도서관(02-878-74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