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문화재단 소식
등록일 : 2021.12.30

관악구 시민행복 증진사업 전체이용:가(家) 영상 공개


  관악문화재단 생활문화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지역 주민들을 위해 가족 문화 및 여가 활동을 응원하는 관악구 시민행복 증진사업 ‘전체이용:가(家)를 운영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사람들과의 대면이 어렵고 여러모로 우울한 현재 시기에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고 정서적 유대감을 증진하고자 총 20가족을 선정하여 가족과의 친목을 도모하였다. 20가족의 소소한 추억이 담긴 영상은 관악문화재단 유튜브 채널 ‘관악문화재단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영상보기 : 관악문화재단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관악문화재단TV/)
▶ 문의 : 관악문화재단 생활문화팀(02-828-5742)


관악문화재단 <G-아트페어>, 문화재단 최초로 미술작품 네이버 쇼핑 라이브 판매 성공



  관악문화재단 예술진흥팀은 ‘아트테크’ 시대를 맞아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진행한 <G-아트페어>를 지난 22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G-아트페어>는 前 KBS 공채 아나운서 오정연과 유명 큐레이터 홍지혜 아트디렉터의 친절한 작품 설명을 통해 18,342명의 누적 시청자 수를 달성하였다. 라이브 댓글의 한 시청자는 “코로나19로 전시를 볼 기회가 없었는데 라이브 전시가 너무나도 반갑고, 입문자를 위한 친절한 설명 덕분에 빠져들게 된다.”라고 의견을 달았다. <G-아트페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악 미술 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관악문화재단에서 기획한 사업이다. 2022년에도 관악문화재단의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에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