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생명 수업
등록일 : 2021.09.16


| 제 목 : 나의 첫 생명 수업

| 저 자 : 홍명진

| 출 판 사 :  뜨인돌출판사


책소개

십 대들에게 생명의 가치를 일깨우는 단 한 권의 책 
 -생명은 왜 존엄할까?
-인간과 동물 중에 누가 더 소중할까?
-북극곰과 도요새가 사라지면 지구는 어떻게 될까?
-죽는다는 건 뭘까?
-죽음을 선택할 수 있을까?

이 책은 인간 사회, 생태계, 지구에 이르기까지 ‘생명의 가치’를 여러 각도에서 살피고 세심하게 다룬다. 왜 생명을 존중해야 하는지, 왜 사람이나 동물을 괴롭히면 안 되는지, 어떻게 하면 생명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지구를 지킬 수 있는지 질문을 던지고 청소년 독자들이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게 돕는다.
이 책의 또 다른 키워드는 죽음이다. 죽음에 대해 이해하고 죽음을 잘 준비하는 것은 이 땅에서의 삶을 잘 살아내기 위한 좋은 방법이다. 죽음을 통해 삶을, 삶을 통해 죽음을 들여다보고 자신을 비롯해 자신을 둘러싼 생명들을 존중하고 공감하는 방법들이 이 책 안에 잘 담겨 있다.


저자 : 홍명진

어린 시절, 책 읽는 게 좋아서 짬만 나면 도서관에 갔습니다. 생명이나 자연현상을 다룬 책을 읽을 때마다 감탄했고 내용을 잊어버리지 않으려고 애를 썼어요. 그렇게 싹튼 생각들을 지금껏 머릿속에 넣어 두고 살다가 책으로 내놓게 되었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에서 공부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인문 교양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데 관심이 많습니다.
쓴 책으로는 『쉬는 시간에 읽는 세계화』 『함께 사는 다문화 왜 중요할까요?』 『빵빵 터지는 20세기 세계사+한국사』 『안녕하십니까? 민주주의』가 있습니다.


[출처 :인터넷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