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단지 등 시설물 보수비 지원 3월 21일까지 주거환경 개선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관리비 지원 접수
등록일 : 2014.02.25

시설물 보수비 지원받으러 가자~

관악구가 주민간 정을 나누는 새로운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을 펼칩니다.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2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단지를 대상 으로
공용시설물의 유지 관리 또는 공동체 활성화에 필요한 비용을 구가 총 사업비의 50% 범위 내에서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지원분야는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과 공용시설물의 유지관리를 위한 지원 사업으로 나뉘며 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주민 공동 이용을 위한 카페, 강의실 등 시설의 개·보수 ▲입주자대표회의 등 회의 공개 시설장비 설치 ▲인근 주민에게 개방된 옥외보안등, 폐쇄회로(CCTV), 화장실, 어린이놀이터 유지 보수 등이 해당됩니다.
  또한, ▲단지 내 도로, 경로당, 실외 운동시설, 옥외주차장, 재난안전시설물의 보수 ▲옥외하수도의 보수 및 준설 ▲장애인 편의시설, 에너지 절감 시설, 자전거 관련 시설의 설치?개선 등 공용시설물 관리와 관련한 사업에 대해서도 지원합니다.

단, 각종 시설물의 신규설치, 물품의 신규구입이나 일상적인 일반운영비, 휀스나 담장의 교체 및 보수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신청을 원하는 공동주택은 3월21일까지 입주자대표 또는 관리사무소장이 주택과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방문해 접수하면 됩니다.
  구는 신청된 공동주택 사업에 대해 현장조사 및 타당성 검토 후 오는 4월 말 공동주택관리지원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예산 범위 내에서 대상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특히,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 개정에 따라 2015년 1월 26일까지 모든 어린이놀이시설이 설치검사를 받아야 하는 점을 감안해 어린이놀이시설의 유지·보수 사업과 재정이 열악한 소규모 단지와 전년도 미지원 공동주택을 우선 지원할 계획입니다.


주택과(☎ 879-6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