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문화재단 소식
등록일 : 2024.03.04

[관악구립여성합창단 신규 단원 모집]


관악문화재단에서 오는 3월 24일까지 음악으로 함께 소통하는 ‘관악구 문화예술사절단’ <관악구립여성합창단> 단원을 신규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유급단원 솔리스트 1명, 일반단원 ▲소프라노 ▲메조소프라노 ▲알토 등 최대 1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일반단원은 공고일 기준으로 관악구 거주자 또는 사업장을 둔 자로 만25세 이상 만55세 이하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유급단원은 거주지 제한이 없으며 4년제 음악대학 성악 전공 졸업(예정) 등 전문 자격을 요한다.


심사는 서류 심사와 실기·면접 통합 심사가 이뤄진다. 실기·면접 통합 심사는 서류합격자에 한하여 자유곡 1곡, 공통곡 1곡 시창을 준비하면 된다. 합창단원 위촉 시 ▲주 2회 정기연습, ▲정기연주회, ▲관내외 경연 대회, ▲재단 사업 연계 공연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관련 자세한 정보는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 알림마당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며, 응시원서 내려받기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문화재단 예술진흥팀으로 하면 된다.
 
▶ 모집기간 : 2월 26일(월) ~ 3월 24(일)
▶ 대 상
- 일반단원은 공고일 기준으로 관악구 거주자 또는 사업장을 둔 자로 만25세 이상 만55세 이하 여성이라면 누구나
- 유급단원은 거주지 제한이 없으며 4년제 음악대학 성악 전공 졸업(예정) 등 전문 자격 필요
▶ 내 용 : 관악구립여성합창단 신규 단원 모집 접수
▶ 문 의 : 02-828-5853


[<예술상점> 공모 선정 작가 릴레이 개인전 김교진 개인전 <우연한 순간들> 개최]


전시, 공연, 아트마켓, 공공미술 등 다양한 실험적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을 만나고 있는 S1472에서는 2024년 3월 9일(토)부터 4월 28일(일) 까지 김교진 작가의 개인전 <우연한 순간들>을 개최한다. 본 전시는 <예술상점> 공모사업에 선정된 작가의 릴레이 개인전으로, 청년 작가의 전시 활성화를 위해 관악문화재단이 진행한 공모에 선정되어 성사되었다.


김교진 작가는 국민대학교 회화과에서 학·석사를 졸업하고, 평범한 사람들의 삶에 관심을 가지고 작품을 제작해왔다. 작가가 평소 사물이나 상황에 집중하던 것이 확장되어 과거의 사실에 관심을 가지게 된 후, ‘1937 여학생 일기'를 시작으로 드로잉, 설치, 사진, 영상의 형식에 담아 작품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신림지역에서 인물과 동물들을 관찰하고 작가만의 시선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 전시제목 : 김교진 개인전 <우연한 순간들>
▶ 운영기간 : 2024. 3. 9. (토) ~ 4. 28. (일)
▶ 내 용 : 관악아트마켓 <예술상점> 릴레이 개인전 공모 선정 작가인 김교진 작가의 개인전으로, 회화 작품 20여점 전시
▶ 관람료 : 무료
▶ 문 의 : 02-6357-5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