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제점 -
https://map.naver.com/p/search/%ec%b2%ad%eb%a3%a1%ec%82%b0%20%eb%b0%b0%eb%93%9c%eb%af%bc%ed%84%b4/place/1106006337?c=16.50,0,0,0,dh
현재 청룡산 배드민턴에 다니고 있습니다. 근데 늘 다니는 시간이 8시에서 10시사이에 왕래하는데, 해당 시간이 사실 너무어두워서 문의드립니다. 최근에 근처에서 흉흉한 일도 있고 해서 너무 무섭습니다. 저는 남자인데도 너무 무서운데, 거기에 다니는 굉장히 많은 여성분들이 겁에 질려하고 있는걸 느낍니다. 근처에 경찰차가 돌아다니지만, 배드민턴장까지 올라오시기는 너무 힘들거라 생각하고 그렇게 하시기엔 너무나 힘들 일이란걸 알기에 이걸 경찰분들께 모두 위임하기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2. 개선방안 -
제가 생각하는 최종적 개선방안은 가로등을 설치하는 거지만, 가로등 설치가 쉽지 않은걸 압니다. 한두푼하는 것 도 아니고 그러나 꼭 필요한 행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생각하는 방안은 그 부처님 오신날 등이 있지 않습니까?(꼭 부처님 오신날 아니어도 전혀 상관 없습니다.) 그런걸 산에 쭉 이어서 설치하는건 어떨까요? 분위기도 훨씬 살 것 같아 사람들의 왕래도 점점 더 많아지고 관악구의 분위기가 개선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 호신용품을 관악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보관함을 만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3. 기대효과-
일단 거기가 제일 무서운 부분이 올라가는 길에 산쪽방향이 너무 어두워서 보이지 않는 부분인데, 그 부분이 해결되면 범죄를 예방하는데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분위기가 개선되면서 산책로로써 더욱 활발해질 수 있습니다. 사람이 많아지면 훨씬 건강해질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