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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건강관리

사업목적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장애인 등 건강취약계층에 대해 찾아가는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서비스로 구민의 건강수준향상 및 건강 형평성 제고에 기여하고자 함
    방문건강관리 사업의 기간, 대상, 방법,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내용, 담당부서에 대한 표입니다.
    기간 연중
    대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독거노인,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족 등
    방법
    • 건강면접조사표를 이용하여 건강위험요인 및 건강문제와 증상조절 여부 조사
    • 방문요구에 따라서 군을 분류하여 방문전담인력(간호사, 운동사)이 가정방문을 통하여 방문간호서비스 제공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 건강검진, 건강문제 스크리닝
    • 건강행태개선 교육, 생애주기별 건강문제 관리
    • 만성질환관리 :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주요만성질환 집중관리, 합병증 예방교육
    • 어르신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 : 경로당 중심의 어르신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동, 영양, 정신, 치매, 만성질환 등) 운영
    • 재가암환자 관리 : 건강관리 및 투약지도, 영양보조식이 및 영양제 지급, 정서적지지
    • 계절별 건강관리 : 폭염·한파에 취약한 대상자들에 대한 신속한 건강관리
    • 우리마을 건강지킴이 : 자원봉사자들을 통한 건강취약계층 1:1 건강지킴이 활동(안부전화, 방문 등)
    • 보건·복지 자원연계 : 노인인공무릎수술 · 개안수술 지원 등
    담당부서 지역보건과 방문보건팀(☎879-7185)
  • 담당부서 : 지역보건과
  • 연락처 : 02-879-7185
  • 최종업데이트 : 2018-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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