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더불어 으뜸 관악구

검색창 열기
통합검색
검색창 닫기
모바일 메뉴 열기 gnb_mobile_btn

뉴스소식


보도자료_상세보기

  • SNS공유
    SNS 공유하기
  • 현재페이지 내용 인쇄
관악구, ‘서울대 쌤(SAM) 멘토링’ 대폭 확대...2026년도 1학기 참여기관 모집 시작(2026.2.13.)
분류
교육
담당부서
교육지원과
작성일
2026.02.13
조회수
27

관악구, ‘서울대 쌤(SAM) 멘토링’ 대폭 확대

2026년도 1학기 참여기관 모집 시작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서울대학교 사범대학과 함께 추진하는 서울대 쌤(SAM) 상담의 2026년도 1학기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서울대 쌤(SAM) 상담은 관악구의 대표적인 교육 복지 사업이다서울대학교()생과 지역 대학 동아리·현직 교사로 구성된 자문단이 관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학습지도진로 상담예체능 및 정서 지원 등 눈높이에 맞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올해는 특히 학습 상담제의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멘토단 관계망 구축과 상담 특강을 신설하는 등 관악형 교육 상담의 역량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또한교과 학습 외의 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예체능 상담의 대상 기관을 기존 지역아동센터에서 다양한 청소년 시설로 확대해 운영한다.

 

참여 학생들의 호응이 높은 서울대 캠퍼스 투어」 프로그램도 전년 대비 확대 운영한다서울대 쌤(SAM) 멘토와 함께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단과대학학생회관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대학 생활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청소년들이 구체적인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구는 지난해 학습 상담 참여자 825(멘토 237멘티 588)을 대상으로 사업의 효과성과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사전 조사 대비 멘토멘티의 역량에 대한 평가와 만족도 수치가 모두 증가했음을 확인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멘토의 전반적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3점을 기록했으며멘티의 90.2%가 상담 프로그램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특히 사전 설문 조사 결과와 비교했을 때멘토는 지도력 영역에서 뚜렷한 성장을 보였고멘티는 자아존중감과 학습 동기’ 등 전반적인 역량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멘토들은 청소년의 성장을 돕는 보람멘티들은 성적 향상 및 학업 의욕 고취를 상담의 가장 큰 유익함으로 꼽았다.

 

2026년도 1학기 상담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관내 초중고교지역아동센터 등)은 서울대 쌤(SAM) 상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모집 기간은 오는 2월 19()부터 3월 6()까지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새 학기를 맞는 학생들이 서울대 쌤(SAM) 상담을 통해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을 키우고폭넓은 교육 활동을 경험하며 창의적이고 주체적인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대 쌤(SAM) 상담 운영실(02-880-4485)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유형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홍보과
  • 연락처 : 02-879-5253
  • 최종업데이트 : 2024-11-20

만족도조사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