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더불어 으뜸 관악구

검색창 열기
통합검색
검색창 닫기
모바일 메뉴 열기 gnb_mobile_btn

뉴스소식


보도자료_상세보기

  • SNS공유
    SNS 공유하기
  • 현재페이지 내용 인쇄
관악구, 서울대에서 공부해볼까 ‘건강·문화예술’ 평생학습 강좌 운영(2026.2.4.)
분류
교육
담당부서
교육지원과
작성일
2026.02.04
조회수
18

관악구, 서울대에서 공부해볼까

‘건강·문화예술’ 평생학습 강좌 운영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3월부터 서울대학교와 협력해 건강문화예술 분야 평생학습 강좌를 운영하며 구민에게 수준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구는 매년 서울대학교와 함께 추진하는 학관 협력 강좌를 통해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과 전문 교육시설을 지역사회와 공유하며 주민의 배움에 대한 열의에 부응하고 있다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평생학습 교육은 5060 골든 웰빙 운동강좌 규장각 금요 시민강좌 박물관 수요 교양강좌 미술관 현대 문화예술 강좌 총 4개로 구성된다.

 

서울대 사범대학과 함께 운영하는 ‘5060 골든 웰빙 운동은 장년층의 개인별 건강 상태를 진단해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강좌다. 2월 9()부터 관악구청 누리집을 통해 참가를 희망하는 50~60대 구민 60명을 모집한다해당 강좌는 3월 9일부터 매주 2회씩 총 16주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규장각 금요 시민강좌는 고문헌을 활용한 한국학·전통문화 교양강좌로 구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둔다상반기 과정은 3월 13일부터 총 12주에 걸쳐 매주 금요일마다 조선의 시각 문화를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해당 강의는 서울대학교 규장각 한국학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2월 13()부터 성인 1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박물관 수요 교양강좌에서는 박물관과 문화재를 통해 인문학적 견문을 넓히고 역사적 유산의 가치를 배울 수 있다. ‘건축의 기억을 주제로 진행되는 상반기 강좌는 3월 25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총 8회에 걸쳐 서울대학교 박물관 강당에서 진행된다이는 3월 16()부터 서울대학교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성인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미술관 현대 문화예술 강좌는 서울대학교 미술관 전시와 연계하여동시대 예술 작품을 한층 더 깊이 있게 소개한다상반기 강좌는 다층적 자아-정체성과 사회를 탐구하는 동시대 미술을 주제로 5월 7일부터 매주 목요일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서울대학교 미술관에서 운영되는 이번 강좌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4월 13()부터 서울대학교 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구는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성인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서울대의 우수한 교수진이 참여해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는 평생학습 강좌는 구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매년 운영되고 있는 대표적인 학관 협력사업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한 양질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확대 편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유형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홍보과
  • 연락처 : 02-879-5253
  • 최종업데이트 : 2024-11-20

만족도조사

★★★★★   ★★★★☆   ★★★☆☆   ★★☆☆☆   ★☆☆☆☆